홈 > 불교입문 > 새출발 법회 > 해피스님의 마음이야기

새출발 법회

마무리

0 1,397 2017.12.02 18:06

7월 31일 일요일에 보내드리고 있는 부산불교방송 주말특집 해피스님의 마음이야기 듣고 계십니다. 오늘은 마음이야기의 마지막 주제로 일상의 삶에서 만나는 어려움에 대해 가르침 위에서 해법을 찾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열 번의 시간을 통해 마음-윤회-업-업장소멸 그리고 수행까지 잘 정리하였고, 청취자의 무게 있는 질문에 대해서도 정성껏 답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 마음이야기를 일상의 삶에 적용하는 마지막 주제까지 잘 구성하고, 잘 마무리 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끝으로 청취자님들께서 주신 의견 소개해 드립니다. 담마라가 김효수 법우님과 아니띠끼 박혜준 법우님께서 격려의 말씀 주셨습니다. 감사드려요.


[3248]님께서 ‘해피스님 안녕하세요 ·참다운 법문 감사합니다.’라고 문자메세지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7949]님께서 ‘해피스님 반갑습니다 어떻게 하면 업장소멸 될려는지 앞으로의 법문이 궁금합니다.’라면서 김수철의 '한' 신청해 주셔서 들려드렸습니다. 어제 들려드린 수행이야기가 업장소멸을 실현하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수행에 접근해 보시기 바랍니다.


핫타까 법우님께서 「안녕하세요. 부산에 살고 있는 40대 후반의 불자입니다. 그동안 불교 공부 한답시고 여기 저기 경전 외우고 여러 스님, 여러 수행센터에 수행하러 다녔지만 부처님 가르침의 핵심을 깊이 알 수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공부가 많이 부족했구요. 이번에 방송되는 해피스님의 마음 이야기를 통하여 심, 의, 식이라고 불리우는 마음의 실체를 알 수 있었고, 더 나아가 윤회, 업, 업장소멸, 수행의 지향점을 바르게 알 수 있었습니다. 어디에서도 이렇게 쉽게 알려주신 분이 계시지 않았는데. 해피스님의 카페를 방문하여 새롭게 해석한 경전도 보고,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도 공부하면서 현세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며, 경전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고, 수행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신이 생겼습니다. 다시 말해, 삶의 질이 많이 향상되었다고 하는게 정확한 표현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저같이 어리석은 불자를 위하여 방송을 장기간 꾸준히 해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부처님을 의지하여 모든 분들과 함께 나아가길 바랍니다. _()()()_」라고 긴 의견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처님 살아서 직접 설한 가르침이 실제적으로 삶을 향상하는 방법이란 말씀 다시 알려드립니다. 저는 방송이든 일상의 법회든 기회가 주어지는 대로 저에게 주어진 이런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산불교방송 주말특집, 다음 주부터는 동명불원의 화랑스님께서 8월 한 달 간 여러분과 함께하기로 하셨습니다. 화랑스님과 함께하는 8월의 부산불교방송 주말특집! 많이 기대해 주시고, 문자 메시지와 청취자 게시판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 ] 남겨드리면서 인사드립니다. 저는 근본경전연구회-해피법당의 지도법사 겸 선원장 해피였습니다. 삶에 대한 사색과 함께 즐거운 휴일 잘 마무리하시고 내일은 또 힘차게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그간 고마웠습니다, 법우님. 사랑합니다. 행복하십시오!

Comments